본문 바로가기

리테일&국제무역

브랜드 오프라인 스토어(Brick-and-mortar)들의 새로운 꽃 단장 🌸


안녕하세요! 요즘 봄이 지나고, 더워지면서 세상이 초록빛으로 새롭게 단장 중인데요, 따듯해지는 날씨에 맞춰 새롭게 단장하는 국내/외 리테일 스토어들을 Herein 🐯이 가져와봤습니다.

 

 

'칼라 전략' 을 펼친 스와로브스키(Swarovski)

파리 스와로브스키 매장 이미지 출처: WWD 

스와로브스키는 브랜드를 다시 살리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서 해왔는데요, 이번에 그 전략 키워드를 '칼라'로 뽑은 듯합니다. 

스와로브스키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Giovanna Engelbert 씨는 이번 새로운 스토어 콘셉트를 두고 '크리스털 윌리 웡카 공장' 같은 새로운 스토어의 모습을 무척이나 마음에 든다고 합니다. 

스토어의 벽면들은 베트맨 피규어 부터 시작해서 팬 그리고 악세사리 등 다양한 부자재들이 하나의 톤을 가지고 꾸며져 있습니다. 

Engelbert는 이러한 새로운 컨셉이 더 넓은 고객층들에게 어필될 거라고 하는데요,

그녀의 말에 의하면 "어린아이부터 할머니, 그리고 어머니부터 패셔니스타까지" 전 연령층에게 매력적으로 어필될 컨셉이라고 말했습니다. 

 

스와로브스키의 이탈리아 "Instant Wonder" 매장. 이미지 출처:WWD

이를 통해 스와로브스키는 기존의 푸른 이미지에서 벗어나, 새로운 브랜드로써의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위 스토어는 "Instant Wonder"이라는 컨셉을 가진 스와로브스키 매장으로, 앞으로 파리와 뉴욕을 포함하여 총 27개의 매장을 더 열 예정이라고 합니다. 

 

한국 진출 22주년, '별다방' 스타벅스 

이미지 출처:MK뉴스

스타벅스가 한국에 들어온 지 22주년을 맞이해서 점포명을 '별(Star)다방' 이라는 한국식 이름으로 명동 점포를 개장했습니다!

3월 26일 오픈 첫날이었던 이 날엔 입장에만 무려 한 시간이나 걸렸다고 하네요. 

국내 스타벅스 150여 개 중 지명이나 건물명을 활용하지 않은 점포는 별다방이 유일무이하다고 합니다. 

기와 디테일이 보이는 내부 인테리어. 출처: 미디어펜 

또한 내부 인테리어는 한국적인 느낌이 물씬 나도록 설계되었다고 하네요!

 

이미지 출처: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별다방 개점을 기념하여 출시한 음료들도 '콩고물 블랙밀크티', '별궁 오미자 유스베리티' 등 특화 음료 7종을 냈다고 합니다. 

Herein 🐯 이 직접 오미자 차를 마셔봤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취향 저격이었어요! 💘

 

 

 

맞춤제작 전용 스토어, ABC 디오르 (ABC Dior)

뉴욕 소호 ABC Dior 매장. 출처:WWD

디올이 개인의 이니셜이나 혹은 맞춤형 장신구 등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콘셉트 스토어,

ABC Dior을 뉴욕 소호에 론칭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레이디 디올이나 북 토트 핸드백, J'Adior 같은 디올의 시그니처 상품들을 해당 스토어에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데요.

ABC Dior 디스플레이 

www.youtube.com/watch?v=PUEouW79cr0

위 영상에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ABC Dior을 더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

해당 매장은 앞으로 싱가포르, 홍콩 그리고 베이징에서도 오픈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서울에 들어오지 못하는 게 아쉽습니다 😢

기존에도 디올 고객들은 레이디 백을 사면 스트랩에 자신의 이니셜을 새기거나 장식품을 달 수 있었는데,

해당 매장에선 원래 자신이 가지고 있던 클래식 디올 상품들도 꾸밀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있는 것 같네요 !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들의 공간 변신! 여러분이 봤었던 가장 신박했던 브랜드의 공간은 어디였나요? :)